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무예, 일상의 삶을 품다”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ICM), 국제무예사진전(展) 개최

 ICM 국제무예사진전 웹페이지 메인 이미지 ©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ICM)
ICM 국제무예사진전 웹페이지 메인 이미지 © 유네스코국제무예센터(ICM)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이하 ‘센터’, 사무총장 박창현)는 2021년 11월 15일부터 올 해 4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국제무예사진전(이하 ‘사진전’)을 개최 중이다.



이번 사진전에서는 2021 ICM 국제무예사진 공모전 수상작 36점을 센터 로비에 전시 중이며 직접 관람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VR 갤러리 전시(unescoicm.org/2021photogallery)도 병행하고 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관한다.



일상생활 속에서의 무예 활동 확산과 긍정적인 무예 가치 전파를 목적으로 실시한 사진 공모전에는 전 세계 32개국에서 총 704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무예의 재해석, 무예의 이념, 작품의 기술성 등을 기준으로 사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총 36점의 입상작(대상 1, 금상 2, 은상 3, 동상 5, 입선 25)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어린이들의 삶과 무예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미얀마 국적의 아웅 모에(Aung Moe) 작가가 출품한 ’팔씨름(Arm-wrestling)‘이 선정되었다.


(좌)대상_팔씨름(Arm-wrestling) © 아웅모에(미얀마) / (우)금상_태국의 전통 무예 © 김재은(한국)

센터 박창현 사무총장은 “이번 전시회는 삶 속에서 포착된 무예의 흥미로운 순간들을 감상하며 우리 생활에 녹아 있는 무예 정신을 생각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및 전시회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센터 국제협력팀 이메일(ch.han@unescoicm.org) 또는 전화(043-845-6728)로 문의 가능하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