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온라인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

Dear All,  courtesy of Prateeba Mayuran, Bharatanatyam and Kuchipudi dancer, Dance photographer, Chennai, India
Dear All, courtesy of Prateeba Mayuran, Bharatanatyam and Kuchipudi dancer, Dance photographer, Chennai, India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은 인도의 8가지 고전무용 중 가장 오래된 고전무용 전통이며 인도남부에서 시작되었다. 이 예술은 사원에서의 ​전통으로 시작되어 나중에는 극장식 공연으로 발전했다. 바라타나티암의 역사는 인도 남부, 특히 타밀 나두의 문화적 전통만큼이나 생생하다. 조각, 미술, 음악 및 기타 모든 예술 전통이 오늘날까지 그 중요성을 성공적으로 보호되고 있으며 이 오래된 예술과도 연결되어 있다.

전통적인 바라타나티암은 마그람(margam)이라고 부르는 일곱 개의 장으로 구성된 프레젠테이션을 따른다. 예술 형식에는 일반적으로 솔로 무용수 및 음악가와 여러 명의 가수가 포함된다. 음악과 가창 공연과 춤 동작은 고대 나트야 샤스트라(Natya Shastra)와 다른 많은 산스크리트어와 타밀어 텍스트로 거슬러 올라간다.

바라타나티암 여성 솔로 무용수는 타밀 힌두교 신부 드레스와 유사한 복장을 입는다. 무용수는 춤의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된 밝은 색의 사리를 착용한다. 그녀의 몸은 귀, 코, 머리, 목에 윤곽을 그리는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할 때 세계의 많은 공연이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공연 예술은 이에 적응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아이스와랴 락슈미는 온라인 바라타나티암 세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션을 통해 참가자는 멘토 또는 강사로부터 유사한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아이스와랴 락슈미는 인도의 유명한 칼락슈트라(Kalakshetra) 재단에서 바라타나티암 교육을 받았으며 그녀의 세션은 학교에서의 춤과 교육 방식을 따른다. 바라타나티암 전통의 기본에 초점을 맞추면 참가자를 예술가 자신과 고전 인도예술의 더 나은 감정가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사에게 (lakshmi.aiswaryaa@gmail.com) 문의 바란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