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인도 문화유산 걷기 축제

이타나가르에서 문화유적 걷기 ⓒ Sahapedia
이타나가르에서 문화유적 걷기 ⓒ Sahapedia

인도와 남아시아의 예술, 문화, 역사와 관련된 오픈 백과사전 정보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 사하피디아는 유·무형 문화유산을 기리는 제 2회 ‘인도 문화유산 걷기 축제’를 이달 한 달 동안 열고 있다. 이번 축제는 유네스코의 협력과 인도의 국가광물개발공사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지난해 2월 처음 시작된 이 축제는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PATA) 골드어워드(Gold Awards)의 유산 및 문화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축제에는 다채로운 라인업을 통해 음식, 유산, 자연, 예술, 건축 등 인도 문화의 다양성을 고루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참가자들은 인도 전역에서 문화유산 및 문화와 연계한 걷기, 강연, 워크숍 및 인스타밋(Instameet)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35개 이상의 도시에서 100개가 넘는 행사들이 펼쳐지고 있다.  

이 축제는 특히 주제별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끈다. 이 중에는 박물관,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기념물과 전통시장부터 흥미로운 자연경관, 요리로 유명한 지역, 여성들의 내러티브까지 다양한 주제의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사하피디아의 활동은 그동안 흥미롭고 중요한 문화유산 관련 활동을 장려하고, 해당 유산의 접근성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 특히 문화유산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힘든 어린이, 장애인, 저소득계층 등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과 학생, 관광객, 지역주민, 전문가(사진사, 환경보호 활동가 등)와 같은 특정 그룹을 위한 특별 걷기 행사를 기획하기도 했다. 사하피디아와 유네스코는 이 축제를 통해 여러 문화기관에 이와 같은 이슈를 환기시키고, 보다 접근 가능한 문화유산 공간을 만들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