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센터-국립민속국악원 업무협약(MOU) 체결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사무총장 김지성, 이하 ‘아태센터’)는 국립민속국악원(원장 김중현)과 전통 문화예술 발전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합의했다.

1월 23일(화) 전라북도 남원시 국립민속국악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양 기관은 ▲공연, 국제행사, 세미나 등 개최 협력 ▲전통 문화예술 보호 및 활성화 관련 국내외 네트워킹 ▲학술출판물 등 사업 관련 정보와 결과물의 공유 및 상호 홍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 등에 협력하여 공동 성과 창출을 약속했다. 아태센터는 13만 건에 이르는 시청각 자료, 학술 및 전문가 정보 등이 축적된 정보공유 플랫폼(ichLinks)을 운영하며 방대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다. 국립민속국악원은 수준 높은 국악 공연을 매개로 전통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모든 세대가 국악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미래 주역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에 기반하여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다변화하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지성 아태센터 사무총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채로운 무형유산을 지역사회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할 것”이며, “이를 통해 양 기관 동반성장과 교류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