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2020 실크로드 무형유산 네트워크 구축사업

2020 실크로드 무형유산 네트워크 구축사업 포스터 이미지
2020 실크로드 무형유산 네트워크 구축사업 포스터 이미지

지난 10년 동안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이하 센터)는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회원국들과 협력하여 이 지역의 무형유산을 보호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무형유산 설문조사 사업, 디지털화 사업, 영상제작 사업 등이 수행될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2019년도에 센터와 우즈베키스탄 정부(문화부, 국가관광위)는 실크로드 무형유산 네트워크 구축 협력에 관한 3 자 MOU를 체결하였으며,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중앙아시아 소지역 네트워크 회의에서 실크로드 무형유산 활성화에 대한 협의도 가진 바 있다.

올해 2020년도에 센터는 국제중앙아시아학연구소(이하 IICAS)와 협력하여 실크로드를 따라 펼쳐지는 무형유산 축제와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고 축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무형유산 분야를 포함시키면서 네트워크를 확장하려는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18-19일 간 센터와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IICAS가 공동으로 21 개 실크로드 지역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2020 실크로드 무형유산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최한다. 본 프로그램은 웨비나, 워킹그룹 회의, 3개 세션으로 구성된 전략 회의로 구성되며 회의 권고안이 채택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웨비나 및 전략회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며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동 회의는 11월 18일과 19일 양일간 모두 오후 1시(한국시간)에 시작되어 오후 5시 30분경에 종료될 예정이다. 등록 양식을 작성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면 관련 링크를 이메일로 받아 볼 수 있다.

웨비나와 전략회의에는 무형유산 및 지역연구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며, 실크로드 지역의 문화의 다양성과 무형유산 보호에 관한 유익한 토론이 이뤄질 전망이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