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리빙헤리티지 시리즈 <전통음식> 도서 출판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보고타에서 열린 리빙헤리티지시리즈<전통음식> 도서 출판 세미나 © ICHCAP
보고타에서 열린 리빙헤리티지시리즈<전통음식> 도서 출판 세미나 © ICHCAP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019년 12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개최된 제14차 정부간위원회 기간 중 #HeritageAlive와 공동으로 리빙헤리티지 시리즈 < 전통음식> 도서출판 기념식을 개최했다.

센터는 지난 2017년부터 유네스코 인가 NGO 협력체인 ICHNGO Forum의 온라인 저널인 #HeritageAlive와 격년으로 리빙헤리티지 시리즈 도서를 출판해오고 있으며, 2019년에는 <전통음식>을 주제로 도서를 발간했다. 이번 출판세미나는 <전통음식> 도서 출판을 위한 지난 2년간의 경험, 사업성과 및 결과물을 공유하고 신간의 출판을 축하하는 자리였다.

행사는 정부간위원회 1일 차 (12월 9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룸 H-I에서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었으며, 행사장에는 150여명의 무형유산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리빙헤리티지 시리즈 <전통음식> 도서 발간을 축하해주었다. 행사는 박원모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 협력네트워크실장 및 수잔 슈느트겐(Ms.Susanne Schnutken) 유네스코 본부 대표의 축사로 시작되었으며, 이어서 아이반 파크(Eivind Falk) 헤리티지얼라이브 편집장의 신간 소개가 있었다. 또한 <전통음식> 도서 저자 림 샤크(Ms. Reme Sakr), 자야라잔(Mr. V.Jayarajan), 가브리엘 데쉬만(Mr. Gabriele Detschmann), 로라 로페즈 (Ms. Laura Lopez)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지역의 전통음식에 대한 소개와 무형유산으로서 전통음식의 전승 및 보호를 위한 경험과 지식 등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출판기념행사에서는 콜롬비아 전통음식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저자 로라 로페즈 (Ms. Laura Lopez)는 원고의 주제인 콜롬비아 전통 음료 치차를 소개하고, 해당 유산의 연행자와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 직후에는 콜롬비아의 음식을 참석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편, ICHCAP과 #HeritageAlive의 공동협력으로 출판될 차기 리빙헤리티지 도서의 주제는 <전통 악기>로 선정되었다. 이를 위해 2020년 상반기 중 원고 모집 계획 중에 있으며, 2021년 출판될 예정이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