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소식

2019 아태지역 청년 무형유산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유네스코아태무형유산센터(이하, 센터)는 7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3개월 간 ‘2019 아태지역 청년 무형유산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센터는 유네스코 무형유산 국제전문기구(카테고리2센터)로서 청년전승자의 무형유산 보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였다. 무형유산은 공동체 구성원들의 직접적인 전승에 의존한다는 점에서 청년 전승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 청년들의 무형유산에 대한 인식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응모 자격은 만 18세~35세의 청년이며(1983~2001년생), 응모 부문은 청년전승자 부문과 일반청년 부문으로 나뉜다. ▲청년전승자 부문은 무형유산을 배우고 전승하고 있는 청년이 본인의 이야기를 인터뷰 또는 에세이 형식으로 표현하면 되고, ▲일반청년 부문은 무형유산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일상 속 또는 여행 속에서 만난 무형유산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하면 된다. 작품은 포토에세이 또는 영상콘텐츠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고, 응모언어는 영어이지만 영상콘텐츠의 경우 자막이 있다면 모국어 사용도 가능하다.

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특별상 4명 및 ▲참가상 10명 등 총 36명을 선정하여 상장 및 총 94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을 수여하며, 특히 센터는 수상작을 대상으로 포토에세이집을 발간하고, 향후 온라인 콘텐츠로 전시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을 위한 센터 누리집(https://www.unesco-ichcap.org/mc/)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